[건강] 뱃살 빼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뱃살 빼기를 원한다.

닥터U 유태우박사가 쓴 책 [2개월에 10 kg 닥터 U의 감량능력]과 유튜브 [닥터U 유태우와 함께] 독서/강의 노트 다.

유태우박사는 [닥터U와 함께] 대표 다.

경력으로 서울대 대학원 가정의학과 박사, 서울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과장, 경희의료원 가정의학과 과장, 미국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교 가정의학과 의사를 역임 했다.

뱃살을 빼기 위해 먹는 주식과 간식에 대해 알아야 한다. 주식이란 같은 시간에 먹는 음식 이고, 간식이란 아무 때나 먹는 음식 이다.

먹는 것을 간단하게 나누면, 물 이거나 음식 이다.

술, 녹차, 커피, 국, 숭늉, 음료, 건강식품 모두 음식 이다. 이 중에서 커피, 차, 변비약이 비만의 진짜 원인이다.

뱃살 빼기 방법 – 한 입 & 한 모금

음식 한 입을 천천히, 음식 맛을 느끼면서 맛있게 먹는다. 그런 다음, 물 한 모금 먹는다.

한 입 & 한 모금이 뱃살을 빠지는 하는 과학적 근거는 ① 식욕을 충족 시키고 ② 비만의 원인 중에 한 가지인 만성 탈수를 개선하고 ③ 배 부름 현상 때문 이다.

욕구를 억제하지 말고 충족 시켜라.

생각은 현재 뿐만 아니라 과거, 미래를 넘나드는 반면, 감정이나 욕구는 현재에만 머문다.

배고픔은 몸이 아닌 뇌의 욕구 불만 신호 다.

체중은 먹는 것과 쓰는 것의 차이 다. 살이 찌는 이유는 몸이 쓰는 것 보다 많이 먹기 때문이다. 우리가 굶고도 살 수 있는 이유는 우리 몸에는 6 개월 분량의 식량이 몸 안에 있기 때문이다.

비만 해결을 위한 숙면 훈련

  1. 하루 몇 시간을 자야 한다는 생각을 버린다. 어떤 사람은 3시간 으로도 잠이 충분하고, 어떤 사람은 10시간의 잠이 필요하다.
  2. 기상 시간을 정해서 늘 같은 시간에 일어난다. 낮잠은 절대 금물이다.

과식은 운동으로 상쇄되지 않는다. 과식한 칼로리는 운동으로 빠지지 않는다,

식사 시간을 30분 이상으로, 감사하면서 식사를 해라.

식탐은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것이다.

신장에 따른 체중 분류

식사에 대한 잘못된 인식 3가지

첫째, 식전, 식중 식후에는 물을 마시지 말라는 말은 잘못된 인식이다. 못 먹고 못 살았을 때의 주장으로, 지금은 아니다. 지금은 먹을 음식이 남아 넘치고 있다. 그래서 비만이 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살이 찌지 않는 방법으로 소화하지 않고 배출 시키는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다이어트 약 중에서 지방을 소화 시키지 않게 해서 배출 시키게 하는 다이어트 약도 있고, 탄수화물을 소화 시키지 않게 해서 배출 시키게 하는 다이어트 약도 있다

둘째, 물을 마시면 포도당의 흡수를 촉진 시킨다는 주장도 잘못된 인식이다. 한 입 & 한 모금으로 우리는 포도당을 먹는 것이 아니므로 관련이 없다. 왜냐하면, 우리 몸에 흡수되는 형태는 포도당, 지방산, 아미노산 이기 때문이다.

셋째, 물을 먹으면 배가 커져서 위장이 커진다는 것도 잘못된 것이다. 물을 제외한 모든 음식은 소화를 위해 위장에 머문다. 하지만 물은 위장을 머물지 않고 바로 장으로 통과한다. 따라서 위장을 크게 만들지 않는다.

출처 : 2개월에 10 kg [닥터 U의 감량능력]. 유튜브, 닥터U의 “닥터U의 한입 한모금”

글쓰기 2022.9.28. 업데이트 2022.9.29.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