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터치. 위·아래 스크롤(Scrolling)해서 읽기, 위쪽 노란색 카톡 아이콘 터치해서 전달, 블로그 제목 터치해서 블로그 읽기. 최신 블로그는 실시간 공유.
———————
서울대공원 역사
서울대공원은 자연 친화적 환경으로 수목원, 동물원, 테마 정원, 문화시설, 운동과 레저 시설, 수상 스포츠 시설 등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즐기기 좋은 장소다.

서울대공원은 과천시에 있다. 하지만, 이름은 서울대공원 이다.
서울대공원이란 명칭을 사용하게 된 것은 역사적인 상황과도 관련이 있다
1909년, 일본은 의도적으로 창경궁에 동물원과 식물원을 조성하고, 이름도 창경궁에서 창경원으로 바꿨다.
1984년, 해방 후 약40년이 지났다. 창경궁 복원을 위해 창경원의 동물들을 과천으로 이전했다. 그리고 서울대공원으로 개장을 했다.
1986년, 궁궐 복원을 해서 창경원을 원래 이름인 창경궁으로 환원했다.
역사의 아픔을 기억하고, 국력을 강건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1988년, 놀이공원인 서울랜드를 개장했다.
2009년, 동물원 개장 100주년을 맞아, 서울대공원 동물원을 서울동물원으로 변경했다
서울대공원 둘레길
서울대공원에는 둘레길 3개 코스가 있다.
① 호숫가 둘레길 (2 km / 40분)

② 동물원 둘레길 (4.5 km / 1시간30분)은 조용히 걷기에 좋고, 봄에는 왕벚나무로 벚꽃이 아름답고, 여름엔 느티나무로 그늘, 가을엔 단풍이 아름다운 길이다.

③ 산림욕장길 (7 km / 2시간30분~3시간)은 소나무, 팥배나무, 생강나무 등 471여종의 식물과 다람쥐, 산토끼, 족제비, 너구리, 35종의 새들이 함께 살아가는 자연학습장이다.

2023년 11월 14일, 대공원역 2번 출구에서 옛 직장 동료들을 만났다.
산림목장길 둘레길을 호주관 입구에서 출발해서 조절저수지 샛길입구, 북문 입구로 내려왔다.
아들 결혼을 축하해 준 답례로 이수빈대떡에서 점심을 사신 벽산님. 3개월 동안 손주를 보러 미국 아들집에 간다고 돈페페(DONPEPE)에서 와인을 사신 청산님.
맛있는 점심과 와인으로 모두가 즐거웠습니다.
좋은 일로 함께 걷고, 먹고, 마시니 이것이 즐거움 아닌가 !!!
산림욕장길 전망대에서 바라본 서울대공원 (아래)


문경에서 간만에 참석한 일공님은 미백과 피부 노화 방지에 특효라는 자연 스킨을 직접 만들어서 모두에서 선물을 했다. (아래)
식물 콜라겐이 다량 함유된 진귀한 약용식물인 금화규, 달맞이, 구릿대의 뿌리 백지(白芷) 등을 재료로 만든 자연 스킨 이란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글쓰기 2023.11.14. 업데이트 2023.11.15.
답글 남기기